에스파 닝닝은 걸그룹 에스파의 메인보컬입니다. 중국 하얼빈 출신으로 점점 예뻐지는 외모와 수준급의 노래 실력으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에스파 닝닝의 매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파 닝닝
에스파 닝닝의 본명은 '닝이줘'이며 출생은 2002년 10월 23일이고 국적은 중국입니다. 키는 161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2020년 11월 17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에스파로 데뷔해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예명이 닝닝인 이유는 본명이 닝이줘인데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애칭으로 '닝닝'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중화권에서는 이름의 한 글자를 두 번 반복해 애칭으로 부르는 것이 흔하다고 하며 닝닝 도한 자신의 애칭을 좋아해서 본명이 아닌 애칭을 활동명으로 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닝닝은 어린시절부터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고 하는데 2011년 3월 '차이나스갓탤런트 시즌2' 하얼빈 예선에 참가해 채의림의 춤과 노래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14년 3월에는 제1회 'I'm Karaoke MASTER'에 참가해 우승을 했고 2015년 7월에는 '중국신성대 시즌3'에 참가하여 4강까지 진출했습니다. 이외에도 '보배대영가', '음악우등생 시즌1' 등 8가 넘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보컬과 댄스실력을 보여주던 닝닝은 중국 방송에 나온 영상을 본 관계자에 의해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었고 일주일 만에 계약했다고 합니다.
국적 하얼빈
닝닝은 중국 하얼빈 출신답게 추위에 강한 편이라고 하는데 오히려 추위보다는 더위에 약하고 땀을 많이 흘린다고 합니다. 닝닝의 고향인 하얼빈은 겨울에 영하 20도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 날씨에 적응하고 추위를 많이 타는 윈터와 한 방을 쓰게 된 이후 추위를 타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실명
오른쪽 눈이 거의 실명상태라고 합니다. 2023년 3월 14일 보그차이나 'In The Bag'에 출연해 시력이 좋지 않아 어렸을 때 수술을 받은 사실을 털어놓았는데 오른쪽 눈으로는 거의 아무것도 볼 수 없다고 고백했습니다.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안약을 가지고 다닌다고 말했습니다.
오른쪽 눈의 시력이 저하된 원인은 가시아메바 각막염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거 연습생 시절에 가시아메바 각막염에 감염되어서 본국으로 급히 돌아가 눈 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실 확인은 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삼백안
잘 드러나지는 않아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닝닝의 눈은 삼백안입니다. 삼백안은 눈동자가 작아서 흰자가 세 군데 드러나는 눈을 말하는데 데뷔 후 삼백안 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강한 스타일링을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닝닝 인중짤
닝닝은 습관적으로 이상한 표정을 짓습니다. '닝닝 인중짤'이라고 불리는 표정은 본인이 자주 쓰는 이모티콘을 따라한 것이라고 하며 익살스럽고 웃긴 표정에 팬들로부터 짤 공격을 당한다고 합니다.
출처/참고
(3) '에스파(aespa)' 닝닝, 당신이 몰랐던 13가지 사실 - YouTube